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9년 카운슬러 대학 수료식 개최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9년 카운슬러 대학 수료식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11.2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8일 전문상담사 양성을 위한 ‘2019년 카운슬러 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7주간 총 14회기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진행했으며, 교육과정의 85%이상을 이수한 교육생만 수료로 인정돼 이번 2019년 카운슬러 대학에서는 교육생 45명 중 39명이 수료를 했다. 

특히,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에서 지역사회 및 학교현장에서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의 자살·자해 문제와 청소년·학부모 상담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의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한편, 카운슬러 대학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들은 희망자에 한해 청소년전화 1388 전문상담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청소년 지원사업의 자원상담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종상 대표이사는 카운슬러대학 수료식에서 7주간의 긴 교육과정을 열정으로 참여해준 수료생들을 격려하며,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자원상담원으로서 지역사회 아동·청소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며 건강한 청소년으로 육성하는데 이바지 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만 9세에서 24세의 청소년을 위한 개인상담, 심리검사,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상담, 학교폭력예방교육, 청소년노동인권교육, 집단 프로그램과 부모교육 및 집단상담, 상담전문가 교육 등을 진행해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ssac1388.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