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통일시대 시민교실,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통일강연, 시민토론 진행
민주평통, 「통일시대 시민교실,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통일강연, 시민토론 진행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9.2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포시협의회(협의회장 이미연)는 시민 참여형 평화통일사업으로 「통일시대 시민교실」을 9.23(수) 오후 4시에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통일시대 시민교실 준비위원회가 주최하고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시민교실은 김포지역 민주평통 자문위원과 김포시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종명 간사의 진행으로 △통일연구원 조한범 박사의 강연‘최근 한반도 정세와 남북관계’, △애기봉 소개 및 축하공연, △통일퀴즈 등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 전체가 참여하는 온라인 쌍방향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통일시대 시민교실 준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 김현규 부회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시민교실은 전국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온라인 방식으로서 지역단위에서 우리 삶과 연관되어 있는 평화와 통일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평화통일의 꿈을 함께 이뤄나가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개최 의의를 밝혔다.

이미연 협의회장은 시민교실 개최를 축하하며“북한과 맞닿아 있는 접경지역의 시민으로서 일상속에서 평화 통일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미래세대에게 새로운 희망과 기회를 물려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는 올 하반기에 ‘평화누리길 완주 및 환경 조성’사업과 ‘민통선 걷기’사업 등 지속적인 평화통일 실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