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 독서 골든벨로 평생 독서 습관 형성
걸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 독서 골든벨로 평생 독서 습관 형성
  • 김포데일리
  • 승인 2022.11.05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 걸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권선란)114() 유아들을 대상으로 걸포 독서골든벨 퀴즈대회를 실시했다.

걸포초병설유치원은 각 가정에 총 8권의 도서를 배부하고 배부한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OX 퀴즈대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상품으로는 포켓몬스터 독서대를 제공한다고 사전 공지하였다.

유아들은 가정에서 부모님과 책을 반복해서 읽으며 책을 읽는 즐거움, 한 권을 다 읽었을 때 느끼는 성취감, 퀴즈를 풀며 얻는 자신감 등 책과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부모들은 이번 기회에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고 학기별로 독서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주었다.

한편, 걸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특색사업으로 연령별로 매월 1권의 도서를 정해 책을 읽고 놀이와 배움을 확장하여 수업하는 다독다독독서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유아기는 상상력과 언어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기로 독서교육을 통해 유아의 정서, 창의적 사고 및 언어 발달 등을 도모할 수 있다. 또한, 자기 중심성이 강한 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해 볼 때, 독서를 통해 책 속의 등장인물에 대한 감정이입, 공감으로 다른 사람을 이해, 존중, 배려 등의 태도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교육매체이다.

그러나, 미디어와 스마트기기 등과 같은 매체에 노출된 유아들은 독서보다는 자극적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영상과 소리에 익숙해져 책 읽는 것을 기피하고 어려워한다고 한다.

이에, 걸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난 3월부터 매월 독서교육과 연계한 놀이를 전개하고, 매주 교내 송림도서관을 방문하여 1인당 1권의 도서를 대출하며 꾸준히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유아들이 책을 가까이하고 책을 통해 얻는 즐거움을 경험하며, 평생 책 읽은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와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