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지역자활센터, 김포아트홀에 카페사업단 1호점 “우디움” 개소
김포지역자활센터, 김포아트홀에 카페사업단 1호점 “우디움” 개소
  • 김포데일리
  • 승인 2022.11.0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김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고상진)는 지난 7일 김포아트홀에 자리잡은 카페 우디움(WOODIUM)’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한기정 김포시 복지교육국장, 이병우 김포복지재단 대표이사, 안상용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 유병훈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 경기지부장, 박미정 밀알꿈씨 원장, 김포지역자활센터 참여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카페 우디움은 나무 안에서 쉬어갈 수 있는 편안한 휴식공간이라는 의미로, 저소득층의 자립을 지원하는 김포지역자활센터의 카페사업단 1호점이다.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하고, 공연이 있는 주말에는 공연 시작 전에도 이용할 수 있다.

고상진 경기김포지역자활센터장은 자활센터가 임가공 중심의 사업단에서 벗어나 목공, 편의점 사업단에 이어 카페까지 다양한 일자리를 마련하게 된 것은 센터를 믿고 지지해주신 참여자분들과 응원해주신 분들의 도움 덕분이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기정 복지교육국장은 축사를 통해 자활센터의 직원들과 참여주민들의 도전과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자활센터가 행복한 일터가 되고 저소득층이 자립하는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카페사업단에서 일하는 자활참여자 대표는 우디움은 분위기가 편안하고, 직원은 친절하며 무엇보다 커피가 맛있는 카페라고 소문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밀알꿈씨에서 2,400만 원 상당의 커피 머신을 기증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경기김포지역자활센터는 현재 카페사업단을 비롯해 편의점, 방역소독, 목공, 신용카드 배송 등 8개 사업단을 운영하며 저소득 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