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중점학교 김포고, 사이언스데이 실시
과학 중점학교 김포고, 사이언스데이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2.11.0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고등학교(교장 강영길)가 지난 115()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사이언스 데이행사를 개최했다.

사이언스 데이는 과학 중점과정의 비교과 체험활동인 SMART 프로그램 중 하나로 다양한 수학·과학·정보 체험 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그 원리를 배우고 과학 연구를 통해 쌓은 경험을 마을로 확장 및 공유하는 행사이다.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 친환경 오호 물병 만들기, 아두이노 코딩 체험, 입학 상담 부스 등 17개를 운영하고, 500여 명의 지역 주민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김포고 2학년 학생은 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 사회의 과학 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어 큰 성취감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자녀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직접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아이가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과학을 가깝게 느끼게 된 계기가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김포고등학교 강영길 교장은 사이언스 데이를 통해 김포고등학교가 과학 중점학교로서 지역 내 과학 문화를 선도하고, 참여한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이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사회의 과학 문화 전파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