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금빛초, ‘좋.아.바’ 성장 회의로 리더십 꽃피우다
김포금빛초, ‘좋.아.바’ 성장 회의로 리더십 꽃피우다
  • 김포데일리
  • 승인 2022.11.17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금빛초등학교(교장 김정도)1114()부터 28()까지 교육공동체가 참여하여 교육활동을 성찰하고 고민하며 다 함께 행복한 김포금빛초등학교를 만들고자 ‘2022년도 교육과정 되돌아보기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6()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학부모회와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도서관에서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 바라는 점)’ 성장 회의가 진행됐다. 학생자치회의 역할을 되돌아보고,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 ‘바라는 점을 이야기하는 학생들의 목소리에 열정이 가득했으며, 학교의 주인으로서 목소리를 내며 민주시민 역량을 발휘하고 리더십을 기르는 있는 장이 되었다.

김포금빛초등학교 김정도 교장은 학생자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을 비롯한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이 수렴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민주 시민으로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성장 회의에 참여한 전교 회장 박이안 학생은 친구들과 선생님이 모여 한해를 되돌아보고, 고민하는 시간을 통해 더 나은 학교생활을 기대할 좋은 기회였다라며 뿌듯해했다.

학교운영위원회 이민선 위원장은 우리 아이들이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학교생활을 온전히 누리지 못했는데, 올해는 학교생활을 통해 친구들, 선생님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다행이다. 멋진 여러분의 삶을 응원한다라고 격려의 마음을 전하였다.

이번 행사는 김포금빛교육 공동체인 교사, 학생, 학부모가 주체적인 참가자로서 의견을 나누며, 금빛으로 빛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