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위(Wee)센터 부총리겸교육부장관 표창 대상 수상
김포교육지원청 위(Wee)센터 부총리겸교육부장관 표창 대상 수상
  • 김포데일리
  • 승인 2022.11.2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포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 운영 성과 인정
◦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특색사업 , 학업 중단 예방 문화예술 프로그램 , 학급 응집력 향상 집단상담 , 체험형 학교폭력 인성교육 ,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운영 등
◦ 지역 유관기관 및 지역사회 전문가와 함께한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지원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 (Wee)센터가 교육부 주최 11회 위(Wee)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위프로젝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부총리겸교육부장관 표창 대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김포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해 김포만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왔으며, 이번 표창은 위센터의 관심과 노력이 결실을 본 것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해 첫째, ‘행복깨비(행복을 깨닫는 비결) 프로그램등굣길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했으며, 가현초 외 28교가 참여하여 음악을 통해 치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둘째, 학생들의 학업 중단 예방을 위해 지역 전문가와 연계하여 꿈끼움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보름초 외 15교를 대상으로 미술치료, 김포제일공고와 대안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음악치료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고촌고 외 4교의 학교가 모여 창작뮤지컬, 청소년공연 등을 구성하여 학생들의 학업 중단을 예방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셋째, 위기 학생 발생 학급을 대상으로 교우관계 및 학급 응집력 향상을 위한 행복이 넘치는 교실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풍무고 외 9교를 지원했으며 코로나 장기화로 교우관계 및 심리적 어려움이 있는 학생이 소속된 학급 상황에 맞추어 탄력적으로 운영했다.

그 밖에도 학교폭력 예방 인성 교육, 학교로 찾아가는 심리평가,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상담, 부모교육 집단상담, 전문상담()사 슈퍼비전,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백경녀 교육장은 이번 수상은 꿈, 성장, 행복을 키우는 김포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일선 학교 선생님, 교육지원청 직원들의 공이 크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통합적인 심리지원과 위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