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미리 크리스마스 등굣길 음악회 운영
김포교육지원청, 미리 크리스마스 등굣길 음악회 운영
  • 김포데일리
  • 승인 2022.12.0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월 중 초, 중, 특수학교 대상 3개교 찾아가는 등굣길 음악회 운영 예정
◦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로 즐겁고 행복한 학교 분위기 조성
◦ 등굣길 응원,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및 학생상담 지원 홍보 물품 제공
◦ 학생 안전 네트워크를 활용한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참여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 Wee센터는 7() 금파초등학교, 금파중학교 두 곳에서 신나게 즐겁게 안전하게를 주제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파초등학교에서 진행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은 학년말 스트레스로 지친 학생들의 심리적, 정서적 안정에 기여하고,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해 미리 크리스마스 등굣길 음악회로 진행했으며, 연주자가 악기를 소개하고 곡을 해설하며 학생들과 소통했다.

음악회를 관람한 학생들은 마음이 행복해지고 친구들과 함께 보는 공연이라 더욱 좋았다.”,“아침 등굣길부터 캐럴을 들으니 신난다.”, “스트레스가 풀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미리 크리스마스 등굣길 음악회는 7() 금파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4일까지 풍무중학교, 새솔학교를 대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같은 날, 금파중학교에서 열린 캠페인에 학생회 및 학부모회, 김포경찰서, 김포교육지원청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학생 스스로 학교폭력에서 벗어날 힘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어른들이 학생들에게 힘이 되어주겠다고 격려했다.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에 참여한 학부모는 학교폭력 피해를 말하지 못하는 학생이 생겨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며, 가정에서부터 폭력에 대한 위험성을 교육하고 불의를 보면 신고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필요하다라며 캠페인에 지속해서 참가할 것임을 밝혔다.

김포교육지원청 백경녀 교육장은 학생들이 등굣길에 즐거운 음악을 들으며 행복하게 등교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졌고,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함께 하면서 2023년에도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교육지원청 직원들과 고민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김포교육지원청에서는 지역 내 학생 안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학생들이 신나게 즐겁게 안전하게 배움을 지속할 수 있도록 2023년에도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