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100세대에 ‘명절 식료품 꾸러미’ 전달
풍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100세대에 ‘명절 식료품 꾸러미’ 전달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1.2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임종구, 민간위원장 허진욱)는 설 명절을 앞둔 지난 18일 관내 취약계층 10개 세대에 100만 원 상당 명절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식료품 꾸러미 전달행사는 아동이 있는 한부모가정, 장애인 부자가정, 가족과 단절된 홀몸 어르신 등 상대적으로 외로운 명절을 보낼 것으로 예상되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사업비는 지역주민들의 이웃돕기 성금으로 마련됐다.

풍무동지역사회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을 방문해 꾸러미 상자를 전달하며 생활 불편 및 안부를 묻는 한편 위원들이 마음을 담아 쓴 카드를 전달했다.

열악한 지하 빌라에서 질병과 장애가 있는 아들과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한 주민은 명절은 일상과 같은 날이었는데 방문해 전, 과일 등을 선물 받아 감사하다. 아들이 많이 좋아할 것 같다. 잘 먹겠다라고 인사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허진욱 위원장은 명절이면 외로움이 더 클 수 있는 우리 소외이웃들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끼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종구 풍무동장 또한 항상 적극적으로 봉사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도움이 필요하신 이웃들이 지역에서 어려움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의 지역사회보호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