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승호 환경녹지국장, 비산먼지 저감을 위한 특별관리공사장(대규모 공사장) 현장행정 실시
신승호 환경녹지국장, 비산먼지 저감을 위한 특별관리공사장(대규모 공사장) 현장행정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3.1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승호 김포시 환경녹지국장은 지난 9일 비산먼지 저감을 위해 특별관리공사장(대규모 공사장)에 대한 현장행정을 실시했다.

김포시는 지난 16일부터 현재까지 총4회에 걸쳐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어 건설공사장 특별점검을 통해 공사시간 단축 및 조정, 비산먼지 발생 억제조치 이행(방진덮개 씌우기 등) 여부를 확인하는 등 비산먼지 저감을 위한 공사장 관리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번 현장행정은, 특별관리공사장에서 비산먼지 발생 억제조치(공사차량 세륜조치 이행, 살수차 운영하여 도로변 살수조치 등)를 적정하게 이행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공사장 관계자의 애로사항 청취와 더불어 인근 주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 방안 강구에 초점을 맞추었다.

신승호 환경녹지국장은 공사장 관계자에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여부와 관계없이 평소에도 비산먼지 발생 억제조치를 철저히 이행하여 인근 주민의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포시는 전국에서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전국 유일의 도시로 거듭나도록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