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지향적 진로교육 실현을 위한‘창의융합전문가’교육생 모집
미래지향적 진로교육 실현을 위한‘창의융합전문가’교육생 모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4.10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진로체험지원센터(이하 센터)미래지향적 창의융합 생태계조성을 함께 하고자 하는 전문가양성 (기초)교육생을 오는 410()부터 423()까지 모집한다.

미래사회와 교육환경 변화에 상응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자 마련된 이번기초교육은 SW교육을 넘어 전 국민 AI시대에 부응한 교육적 흐름에 맞추어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교육용 코딩언어 과정에서부터 메타버스를 떠올릴 수 있는 VR/AR콘텐츠 제작 과정, 3D프린터를 이용한 메이커 과정에 이어 AI활용 내용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4차 산업시대의 선두주자로 도전하고픈 학부모 및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진로상담본부장(조성훈)디지털AI 소양함양 교육을 포함한 창의융합교육을 통해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맞이하는 청소년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실 김포 관내 유능한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해본다.”며 지속적인 미래진로 교육 제공에 의지를 비쳤다.

교육 수료 후에는 다양한 현장경험을 거쳐 창의융합 서포터즈로의 자격을 부여받게 되면, 보수/심화 등 단계별 교육과 더불어 학교로 찾아가는 AI·SW 교육 등 센터 미래진로사업의 강사 우선권 부여, 우수활동가 표창 추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진로박람회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 ·고 진로멘토링 개별맞춤형 진로설계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와 공식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