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유치원의 유아 중심·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사례집 발간
달빛유치원의 유아 중심·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사례집 발간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4.1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달빛유치원 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사례집 발간
◦ 신설유치원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단시간에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
◦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담아 교원 전문성 신장에 기여

김포교육지원청 달빛유치원(문유경 원장)이 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엮은 달빛스마일센터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202191일에 개원한 달빛유치원은 신설 유치원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교육공동체가 협력하여 유아 중심·놀이 중심 교육과정을 안정적이고 창의적으로 운영하여 호평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달빛유치원 소속 교원들은 끊임없는 고민과 노력 속에서 공동 성장의 경험을 기록한 ‘2022 달빛스마일센터를 발간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사례집에는 유아들의 놀이를 따라가며 예상 놀이 지도를 미리 그려보는 학년별 놀이 예보’, 실제 유아들과의 놀이 사례를 학급별로 다양하게 풀어낸 보름달 놀이로그(3학년)’, ‘반달 놀이어리(2학년)’, ‘초승달 놀이기록(1학년)’, ‘샛별반(특수학급), 안전 놀이, 체육 놀이, 놀이 이야기를 담았다.

사례집 발간에 참여한 한 교사는 “2022년을 돌이켜보면 교사로서 성장하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늘 믿고 지지해주시는 선배, 동료 교사들이 있어 지지와 위로를 받을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달빛유치원 문유경 원장은 앞으로도 자발적으로 연구하는 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하여 유아의 행복한 배움을 지원하고, 달빛유치원 교원 모두가 미래 교육을 이끌어 갈 역량을 갖춘 교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이야기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