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5월 5일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 개최
김포시, 5월 5일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4.20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신도시호수공원·걸포중앙공원 등 4개 공원서 열려

김포시는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 큰 체험 온(on)통 행복한 어린이날을 주제로 특별한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어린이들이 가까운 곳 어디에서나 가족과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관내 4개 공원(걸포중앙공원, 한강중앙공원, 한강신도시호수공원, 마송중앙공원)으로 확대한 가운데 야외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55일 오전 1030분 한강신도시호수공원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김포 심포니 오케스트라 및 합창단 공연과 신나는 치어리딩으로 시작된다. 이어 기념식, 김포시 홍보대사인 이대훈 선수와 김포시 태권도 시범단의 화려한 태권도 공연을 선보인다. 이날 이대훈 선수는 팬 싸인회를 통해 어린이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날 관내 각 공원에서는 오전 10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마술·풍선공연과 60여 종의 체험 부스, 로드기차 및 유아놀이기구 등 다양한 놀거리가 운영된다.

특히 걸포중앙공원에서는 가족운동회가 펼쳐질 예정으로, 참여 의사를 가진 가정에서는 오는 24일부터 김포시청소년재단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다.

또한 각각의 행사장에는 지진체험과 화재대피 훈련(연기미로 탈출체험), 물소화기 체험과 다양한 국가의 문화 등을 이해할 수 있는 안전체험 부스를 비롯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만들기 등 60여 종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시는 어린이날 당일 교통체증이 예상됨에 따라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행사장에서는 모자를 쓰고 편안한 돗자리를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정애 여성가족과장은 “101주년이 되는 뜻깊은 어린이날을 맞아 열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 모두가 밝은 웃음과 희망찬 꿈을 가질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며 많은 어린이와 시민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안전 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라고 말했다.(031-980-1671~167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