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어촌 청소년 정책발굴 원탁회의 [2023 경기 농어촌 청소년 라운드테이블]참여자 모집
경기도 농어촌 청소년 정책발굴 원탁회의 [2023 경기 농어촌 청소년 라운드테이블]참여자 모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6.2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 농어촌 지역 청소년 정책발굴 및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한 ‘2023 경기 농어촌 청소년 라운드테이블’ 본격 시행
-농어촌 지역 청소년의 목소리가 국가 정책에 반영되는 기념비적인 자리

 

경기농어촌청소년라운드테이블추진위원회(GRYRT)가 경기도의 농어촌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통해 국가정책을 발굴하는 원탁회의인 [2023 경기 농어촌 청소년 라운드테이블]727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하는 가운데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본 행사는 경기도의 농어촌 지역 청소년과 정책 이해관계자의 직접 목소리를 통한 농어촌 청소년 정책 발굴 및 담론 확장,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경기도 읍·면 지역 청소년 및 교사, 교수, 학부모, 관계 공무원, 교육(지원청) 관계자, 청소년 지도자, 마을활동가, 지자체 의원, 지역언론인 등 100명이 대거 참여할 계획이다.

2023 경기 농어촌 청소년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의 농어촌 지역 정책에 관심 있는 중, 고등학생 및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선정된 참여자들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에서 작년에 발간한 ’2022 농어촌청소년 생활실태 연구를 기초로 제작된 건강권, 다양한 경험의 기회, 학교생활과 학생인권, 다양한 학습의 권리, 지속 가능한 환경과 기후 권리, 다양한 교류활동, 진로 문제, 안전에 대한 권리, 이동에 대한 권리, 청소년 활동 공간의 권리, 경제적 어려움, 이주배경 청소년의 생활, 청소년의 정치 및 사회참여, 지역의 청년정책, 각종 차별 문제 등 총 15개의 의제로 구성된 온라인 설문을 작성하고 이를 토대로 원탁회의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자들에게는 경기 농어촌 청소년 정책원탁회의 청소년추진위원 임명장 수여, 소정의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특전이 준비되어 있다.

본 행사는 경기도 각계각층의 마을활동가, 마을공동체, 마을 교사들이 주축이 된 경기농어촌청소년라운드테이블추진위원회(GRYRT)의 주최로, 마을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 주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지원, 김포시마을교육공동체협의회, 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경기농어촌청소년라운드테이블추진위원회 조성륜 위원장은 “2023 경기농어촌청소년라운드테이블은 정책결정 과정에서 농어촌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중요한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모여 농어촌 청소년들의 의견을 듣고, 생각과 요구사항을 고려하여 정책을 결정하고 구체화하는 데에 활용됩니다. 대화의 공간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주제에 대해 논의하고, 서로의 의견을 듣고 존중하며, 상호 작용하며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라운드테이블은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직접 경험하고 관심을 가지는 문제들에 대한 정책 결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직접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플랫폼인 2023 경기농어촌청소년라운드테이블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2023 경기농어촌청소년라운드테이블의 자세한 정보 및 참여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gryrt.com), 공식 페이스북,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