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촌읍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감자 캐기’ 행사
양촌읍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감자 캐기’ 행사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6.21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양촌읍 새마을부녀회(회장 서혜순)는 지난 20일 구래리 소재 농협영농지원센터에서 사랑의 감자 캐기행사를 진행했다.

양촌읍 새마을부녀회에서 수확한 감자는 지난 3월 파종한 것으로, 3개월여에 걸쳐 주변의 잡초를 제거하는 등 정성을 기울여 재배했다. 그 결과 약 120개 박스(1박스 10kg)를 수확할 수 있었다.

양촌읍 새마을부녀회에 따르면 이번에 수확한 감자는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각 마을 경로당에 기증하고, 남은 감는 팔 예정으로, 판매수익금은 홀몸 어르신과 취약계층 등을 위한 반찬 봉사와 김장 행사 시 재료비 등으로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새마을부녀회(회장 서혜순)땀 흘려 봉사하시는 새마을부녀회원님들께 감사하다이번 감자 캐기 행사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불우이웃을 도울 수 있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양촌읍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부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촌읍장 이기일은 뜨거운 여름 날씨에도 불구하고 감자 캐기 행사에 참여한 많은 분께 감사드리며, 정성을 다해 기른 감자와 이웃을 생각하는 새마을 가족들의 따뜻한 마음이 이웃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촌읍 새마을부녀회는 해마다 감자, 옥수수 등을 손수 재배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사랑의 김치 담그기, 꽃길 조성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