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다 - 2023 시민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시민의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다 - 2023 시민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6.2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문화재단은 2023 시민예술아카데미(펀펀한 경험 그리고 더 뻔뻔한 무대)수강생을 모집한다.

시민예술아카데미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문화 활동을 통해 예술적 자아실현과 공연예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과정으로 일상의 즐거운 경험 그리고 무대의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주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올해 3년 차로 합창, 뮤지컬, 무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합창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성악과 및 밀라노 베르디 국립음악원 출신 성악가 유준상 대표강사로부터 성악 본고장의 전문 교수법을 맛볼 수 있다. 또한 <김포아트홀 2023 신춘음악회> 주역 테너 김충희 부산대학교 교수의 특강도 매월 진행된다.

뮤지컬은 <세종 1446>, <라흐마니노프>, <파리넬리>등을 제작한 HJ컬쳐의 뮤지컬 제작 겸 연출가 한승원 대표강사 및 안무가, 연기코치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춤, 노래, 연기 등 뮤지컬 부분의 체계적 강의가 진행된다.

무용은 국내 최고 발레단인 서울발레시어터의 단장 최진수 예술감독이 전담하여 이끈다. 국내 발레의 창작과 대중화를 이끈 서울발레시어터의 무용수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시민예술아카데미 각 프로그램은 공연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전문 예술가들이 교육을 담당하며 각 대표강사들이 감독으로 참여하여 성과공연 제작 과정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수강생들은 약 3개월간 교육과정에 따라 연습하며 109일 진행되는 공연의 주인공으로 무대에 서게 된다.

수강신청은 오는 75일까지 공연예술에 관심 있는 김포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교육 장소는 김포아트홀 연습실,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김포문화재단 누리집 www.gcf.or.kr에서 진행하며 관련 문의는 김포문화재단 예술기획팀(031-996-160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