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해병대 제2사단 대상 ‘청년이음프로젝트’ 진행
김포시, 해병대 제2사단 대상 ‘청년이음프로젝트’ 진행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6.26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병대 제2사단 장병 30여 명 취업역량 강화 특강 및 ㈜우리별 기업탐방

김포시는 해병대 제2사단 장병 30여 명을 대상으로 중소(강소)기업 청년이음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중소(강소)기업 청년이음프로젝트는 지역에 있는 우수 중소(강소)기업 현장을 탐방하고, 인사담당자와 현직자 특강 등을 통해 청년들에게 기업을 홍보함으로써 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켜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지난 23중소(강소)기업 청년이음프로젝트에 참여한 기업은 양촌학운산업단지 소재 우리별(대표 이정석), 군 위성통신, 주야간 기동형 복합감시 체계 등 다양한 방산제품의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청년이음프로젝트 참여 장병들은 인사담당자로부터 생산 제품 소개, 채용절차, 입사 노하우 등에 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현직자 멘토링 시간에는 우리별 관계자가 나와 슬기롭게 직장생활 하는 법등에 관해 유머러스하게 풀어내 청년 장병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이번 중소(강소)기업 청년이음프로젝트에서는 MZ 세대 트랜드에 맞춰 ‘Chat GPT를 활용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특강과 김포시 청년정책을 소개하는 시간 등이 마련됐다.

프로젝트에 참가한 병장 김모 씨는 기업을 직접 찾아가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현장 실무자들과 소통하면서 취업 궁금증을 해결해 더욱 뜻깊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시는 지역에 거주 중이거나 관내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등을 비롯해 청년 장병 및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관내 우수 중소기업을 탐색하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개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