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첫걸음
김포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첫걸음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6.2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여성가족과는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참여단체 및 기관 공개모집을 통해 사업참여자를 확정하고, 지난 27일 복지교육국장 주재하에 민간기관 대표 및 담당자 등을 소집한 첫 공식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경기도 외국인 가족협회, 김포 이웃살이, 꿈누리 다문화센터, 너나우리행복센터, 우리두리하나지역아동센터, 정근한방병원, 하성.For.You, 한국청소년행복나눔 등 9개 단체와 기관이 참석했다. 시는 참석자들이 한 가지가 아닌 다양한 주제를 두고 편안한 가운데 토론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

여성가족과는 오는 77일 업무협약식을 열고 당일 작성하는 협약서를 근거로 실무협의체를 구성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실무협의체를 조직함으로써 지속할 수 있는 통합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점에서 기존에 단발성 지원 사업과는 차별이 있으며, 특히 지역자원 연계는 이 사업의 관건이다.

김포시 내에서 이주배경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형태의 활동과 지원이 이뤄지고 있으나, 개별적 형태의 지원을 하나로 통합한 시스템이 없어 자원이 효율적으로 활용되지는 못했다. 이 때문에 이번 회의는 통합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첫 발걸음인 셈이다.

이번 회의에서 각 기관 대표는 본 기관들이 가진 강점과 어려움을 공유했으며, 앞으로 실질적으로 이주배경청소년들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모색하자는데 의견을 일치했다. 또한 왜 이 사업에 참여하게 됐는지’ ‘이주배경청소년들이 겪는 어려움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등의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사업의 방향성에 대해 협의했다.

이번 회의를 주재한 한기정 복지교육국장은 이렇게 뜻깊은 자리가 진작에 마련됐어야 하는데 아쉽다이제라도 각 지역의 자원들이 연계·협력해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앞으로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쌓인 숙제를 해결하는 데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사업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주배경청소년들이 우리 김포에서 바르게 성장해 당당한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힘을 합해 보자며 이 사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