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새일센터 ‘AI 데이터 라벨러 전문가’ 20명 배출
김포새일센터 ‘AI 데이터 라벨러 전문가’ 20명 배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7.0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달 30일 김포새일센터에서 강사 및 훈련생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AI 데이터 라벨러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AI 데이터 라벨러 전문가 양성과정은 최근 AI(인공지능) 시장 규모 확대 및 전문화에 따라 AI 산업 발전에 초석이 되는 데이터 수집·가공·검수 작업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개설된 것으로, 관내에서 데이터 라벨러로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지난 512일부터 총 34, 136시간에 걸쳐 수업을 진행했다.

교육은 엑셀과 포토샵, 데이터 라벨링, 직무소양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수강생 20명 전원 수료했다.

이러한 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은 ITQ 엑셀 자격증 취득 GTQ 자격증 취득 데이터 라벨링 수집·가공·검수 실무교육 등을 통해 데이터 라벨링 작업자 또는 검수자로서의 역량을 갖출 수 있게 됐다.

김포새일센터는 교육 과정은 종료됐으나, 수료생의 취업을 위해 관련 기업체와의 협력망 회의 개최 및 지속적인 네트워킹 등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김포새일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의 직업교육 훈련 외에도 취업상담 집단상담 새일여성인턴 사업 등과 같은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31-996-7607~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