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 2023년 ‘경기도 현장직업 체험처 교류사업’ 운영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 2023년 ‘경기도 현장직업 체험처 교류사업’ 운영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7.05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진로체험지원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의 폭넓은 직업체험 기회를 위해 경기도 현장직업 체험처 교류사업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2022년도에 4.6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인 프로그램으로, 올해 하반기에는 초등 5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180명을 모집해 총 8회기에 걸쳐 운영한다.

경기도 현장직업 체험처 교류사업은 참여 청소년들에게 관외 체험처 시설 견학 및 직업군 관련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해당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관내에서 체험하기 어렵던 직업군을 체험할 뿐 아니라 청소년들의 직업체험 역량을 확대하고, 교육부 꿈길사이트에 등록돼 검증된 기관과의 연계사업으로 청소년에게 안전하고 전문적인 교육환경 및 체험을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MBC ART(고양), 국립항공박물관(강서), 현대모터 스튜디오(고양), 활판인쇄박물관(파주), 포마자동차디자인미술관(고양) 5곳의 관외 체험처를 선정했다. 청소년들은 희망하는 체험처를 방문해 전문가의 해설을 듣고, 직업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한 전문가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가지고 있던 궁금증 또한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조성훈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상담본부 본부장은 청소년기에 진로에 관심을 갖고 많은 직업을 체험하는 것은 중요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자발적인 진로체험 활동은 청소년활동 핵심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은 82일과 4일 총 2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김포 관내에 많은 청소년에게 폭넓은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려는 프로그램인 만큼 중복참여는 불가하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모집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시행한다. 이후 18일 오전 10시부터는 미모집분에 의한 추가모집이 진행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