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 ‘2023년 청소년 대학 탐방 사업’ 운영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 ‘2023년 청소년 대학 탐방 사업’ 운영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7.07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진로체험지원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대학입시에 대한 현실적인 진학설계를 지원하고 진학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한 청소년 대학 탐방 사업을 운영한다. 중등 1학년부터 고등 3학년을 대상으로 총 90명을 모집하여 3회기로 나누어서 운영할 예정이라고 센터는 밝혔다.

청소년 대학 탐방 사업은 참여 청소년들과 관외 대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해당 대학 홍보대사와 연계하여 내·외부 시설을 견학하며 시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복귀 후에는 대학생 멘토와 멘토링을 진행하며 대학입시 관련, 공부 노하우, 멘토의 중·고등학교 학창 생활 등 다양한 내용을 참여 청소년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이런 활동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대학교 진학에 동기를 부여하고 진학 관련 궁금증 해소 및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연세대학교(신촌), 고려대학교(안암), 성균관대학교(종로) 3곳의 대학교를 선정하였고 청소년들은 진학을 희망하는 대학교 방문을 통해 재학 중인 홍보대사와 함께 대학교 내·외부시설을 투어하며 시설에 관한 설명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별도로 선임한 대학생 멘토에게 전반적인 대학생활과 멘토의 공부 노하우, 대학 입시 관련 정보 등 대학생 멘토의 경험과 정보를 공유 받을 수 있다. 또한 대학생 멘토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에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 이다.

본 프로그램은 89, 10, 11일 총 3일간 운영될 예정이며, 최대한 많은 관내 청소년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중복참여는 제한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포시청소년재단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회기별 30명씩 총 90명의 청소년을 모집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