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정기회의 개최
풍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정기회의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7.13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로 통(通)하는 풍무동 만들기’ 사업계획 논의

풍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임종구, 민간위원장 허진욱)는 지난 12일 ‘2023년도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 회의에서는 냉방용품지원 및 어르신 영화 나들이 사업 등 7~8월에 실시하는 특화사업의 세부추진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협의체 활동 시 위원들의 공동체 의식과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단체복 제작을 결정했다.

이어 열린 오후 회의에서는 지난 6월 풍무동마을복지계획 수립 당시 도출한 의견인 소원함 설치 및 아파트 홍보 게시판 안내방송 등 복지 대상자 발굴을 확장해 나갈 수 있는 계획이 논의 됐다. 특히 자원 지원이 특정 취약계층에 편중하는 사례율을 낮추기 위한 방안을 토의해 행정복지센터에서 컨트롤 타워를 맡아 배분 대상자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협조를 요청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풍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날 결정한 마을복지계획의 연계 사업들을 예산과 시기 등을 살펴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회의에 참석한 16명의 협의체 위원들은 “풍무동의 취약계층이 마을의 관심과 지원을 통해 지역의 사랑을 느끼게 하고 복지와 通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하자”고 서로를 격려하며 회의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