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동,“사업 발굴부터 순위 결정까지…내 손으로 만드는 주민참여예산”
사우동,“사업 발굴부터 순위 결정까지…내 손으로 만드는 주민참여예산”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7.1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동(동장 이영란)은 지난 18일 사우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심의를 위한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우동 지역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지역회의 위원들은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해 동으로 접수된 제안사업 2건의 사업내용과 주민 선호도 조사 결과를 검토하고 의견 나눈 후, 사업의 적정 여부까지 고려해 최종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사우동은 앞서 531일까지 적극적인 홍보를 벌여 주민참여예산과 관련한 제안사업 6건을 접수받은 바 있으며, 동에서 추진할 제안사업 2건은 주민을 대상으로 3주간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지역회의 위원들은 사업 발굴뿐 아니라 순위 결정에까지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되면서 예산편성과정에 있어서 주민들의 실질적인 역할이 커졌다고 그 의의를 강조하는 한편 주민을 대표해 참여하는 만큼 적극적이고 신중한 자세로 심의를 진행했다.

이영란 사우동장은 이번 지역회의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 및 집약하는 기능을 훌륭하게 수행해 사우동 주민들의 의견이 적재적소에 반영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 사우동 지역회의에서 결정한 제안사업들은 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의회 심의를 거쳐 2024년도 본예산에 편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