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양동,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편성 작업에 머리 맞대
운양동,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편성 작업에 머리 맞대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7.2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운양동(동장 채혜영)은 지난 26일 운양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운양동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제안사업 심의를 위해 지역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지역회의는 민병용 위원장을 비롯해 5명의 지역회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4건의 운양동 제안사업에 대한 적정성 검토 및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자리였다.

이날 위원들은 사업의 시급성과 효과성, 적정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기 위해 심도 높은 토론을 진행했으며 운양동 회전교차로 환경개선1순위 사업으로 의결했다. 이어 운양동 카페거리 안전계단 환경개선’, ‘불법광고물 부착 방지시트 추가 설치사업을 차례대로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위원들은 또 마을안길 재포장 등 노후도로 정비사업 대상지가 콤팩트 시티에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예산 투입 최소화의 필요성을 제시하며 주민참여예산 대상 사업에서 제외하기로 의결했다. 다만 안전사고 우려가 커 보수가 시급한 곳은 긴급복구 예산을 투입해 안전하게 보수하고 보수 이후에도 꾸준하고 철저하게 관리할 것을 당부했다.

민병용 위원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예산이 주민참여예산으로 편성되고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지역회의 기능 강화에 힘쓰고, 특화사업 발굴 및 기존 주민참여예산사업 모니터링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운양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는 지난 4월 공개모집 및 기관추천 등을 통해 구성했으며, 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예산학교를 운영하고, 524일에는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과 주민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사업 등을 발굴하기 위해 지역회의를 개최했다. 이후 제안사업을 대상으로 구체화하는 작업을 거쳐 지난 714일부터 23일까지 열흘간 온오프라인으로 설문조사를 벌여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지역회의에서 결정된 제안사업들은 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 및 시의회 승인을 거쳐 2024년도 본예산으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