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래동, 특이민원 발생 대비 하반기 모의훈련 실시
구래동, 특이민원 발생 대비 하반기 모의훈련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8.0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래동(동장 김경수)이 폭언·폭행 등 민원 응대 시 발생 가능한 비상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훈련에 나섰다.

지난 3, 구래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는 구래동 민원응대 공무원과 김포경찰서 마산지구대가 합동하여 특이민원이 발생한 비상 상황에 대비하는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김포시 민원 처리 담당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을 보호하고,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모의훈련은 상반기에 이어 2회차 모의훈련으로, 민원인 폭언 발생 시 상급자 적극 개입 및 진정 유도 사전 고지 후 녹음·촬영 실시 안심벨 호출 피해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보호 및 대피 유도 민원인 제압 및 경찰 인계 등 실제상황과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김포 마산지구대와 상호 협조하여 모의훈련 효과를 높였다.

김경수 구래동장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돌발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민원담당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을 보호하고 2차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현장대응능력 향상과 안전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