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도서관 ‘토요일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
고촌도서관 ‘토요일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8.0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고촌도서관(관장 이연화)92일부터 10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 2023년 길 위의 인문학 토요일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7회차에 걸쳐 운영한다. 우선 1~5회차는 시대에 따른 클래식 변천사를 탐구하며 시대별로 나타나는 클래식 특성과 대표 음악가를 알아보는 강연 형태의 교육이다. 이어 6회차에서는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아람극장에서 낭만주의 대표 음악가인 쇼팽의 음악을 주제로 하는 음악회를 관람한다. 마지막 7회차는 음악회 관람 후 느낀 소감을 공유하며 일상에서 클래식을 즐기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 나눈 후 토요일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프로그램을 마무리한다.

강의는 우리 주변에서 클래식을 즐기는 방법등을 주제로, 이상인 강사가 맡아 진행한다. 이상인 강사는 서울예술고등학교에서 피아노를 전공하고 서울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작곡학 학사, 음악학 석사과정을 거친 클래식 등 음악 전문가다. 오는 11월 중에는 그의 저서 ‘11단어 1분으로 끝내는 클래식 공부가 출간할 예정이다.

강의 신청은 814일 오전 9시부터 김포시 평생교육플랫폼 오프라인 학습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할 수 있으며, 전화 접수도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김포시민 20명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촌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촌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길 위의 인문학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