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옹정초등학교의 즐거운 여름방학 캠프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옹정초등학교의 즐거운 여름방학 캠프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8.2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일~22일, 옹정초 4~6학년 멘티 학생과 대학생 멘토가 함께 하는 진로 캠프
◦ 초록사다리 여름캠프, AI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과학 실험 및 개인과 그룹 진로 상담 등 멘토링 활동으로 멘토와 멘티 모두 만족도 높아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옹정초등학교(교장 신원정)는 전국에서 선발된 9개 초등학교 학생이 활동하는 푸른등대 NH농협은행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에 참여했다.

옹정초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4일부터 22일까지 약 3주에 걸쳐 춘천교육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들과 함께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체험과 활동 위주의 캠프가 진행되었다.

5일간의 온라인 멘토링과 천안 소노벨에서의 23일간 초록사다리 여름캠프에 참여하였으며, 마지막 5일은 학교 내 캠프 활동으로 멘토들과 미래 과학 기술을 탐구하고 진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초록사다리 여름캠프에서는 전국 단위의 대규모 행사로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단체 활동이 어려웠던 학생들의 답답함을 해소하고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3D 레이저쇼를 시작으로 국립중앙과학관, 대전엑스포 아쿠아리움, 진로체험부스, 과학 문화 플랫폼(넥스페리움) 체험과 더불어 전국에서 모인 학생들과 네트워킹 및 다양한 친교 활동을 하였다.

또한, 온라인 멘토링에서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주식 시뮬레이션에 참여하는 등 SW 융합 활동을 위주로 학습하였고, 교내 캠프에서는 골드버그 장치 만들기, 업사이클링 음악회 등 예술과학 융합 활동을 전개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에 참여한 옹정초등학교 5학년 학생은 대학생 멘토 선생님들과 함께 과학 실험을 하고 진로 상담을 하니 공부가 재밌게 느껴졌고, 멘토 선생님들께서 활동기간 내내 친절하고 다정하게 상담해 주셔서 마치 언니와 오빠같이 느껴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신원정 교장은학생들이 학교 안과 밖에서 겪는 모든 것들이 미래를 위한 발판이며 성장을 위한 거름이 된다.”면서 이번 여름 캠프를 포함하여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를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