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당 유아숲체험원 “더 풍성하고 더 재미있게”
초당 유아숲체험원 “더 풍성하고 더 재미있게”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8.2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유아숲지도사 2인 추가 배치하고 정기프로그램 운영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올해 장기동 소재 초당공원 안에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하고, 이곳에서 생애주기별 산림교육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고 있다.

초당 유아숲체험원2023년 계묘년 토끼의 해를 맞아 토끼를 테마로 조성했다. 토끼처럼 힘차게 뛰어놀 수 있는 트램펄린과 토끼굴, 토끼 조형물 등 특색있는 시설들이 갖춰져 있다.

공원녹지과는 이달 초당 유아숲체험원에 유아숲지도사 2인을 추가 배치했으며, 김포육아종합지원센터와 김포교육지원청을 통해 김포시 관내 유아 기관 13곳을 모집, 정기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초당 유아숲체험원의 정기프로그램은 오는 1121일까지 운영하며 겨울 휴식기 이후 내년 3월 재개한다.

한편 김포시는 올가을부터 김포에 있는 유아숲체험원 2개소를 선정, 김포시청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주말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정성현 공원녹지과장은 초당 유아숲체험원의 트리하우스, 트램펄린 등의 시설을 통해 아이들이 모험심을 기를 수 있는 체험을 하고 산림교육 전문가인 유아숲지도사를 통해 숲의 섭리와 역사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이러한 산림복지서비스가 유아 기관뿐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