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똑버스 이용, 저희도 할 수 있어요”
“김포 똑버스 이용, 저희도 할 수 있어요”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8.2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아동과 어르신 함께한 세대 통합 디지털역량교육 ‘맞잡고’ 실시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1김포 똑버스 이용하기를 주제로 아동과 어르신이 함께 참여하는 디지털 세대통합프로그램 맞잡고교육을 실시했다.

맞잡고교육은 아동이 디지털 교육을 받고 멘토가 돼 어르신들에게 디지털 활용 기술을 교육함으로써 세대 간의 디지털 격차를 줄이고 서로 소통하는 세대통합 교육프로그램이다.

김포 똑버스 이용하기를 주제로 한 이번 교육은 김포골드라인 혼잡률 완화를 위해 고촌읍, 풍무동 지역을 운행 중인 똑타 버스를 어르신들이 직접 호출하고 탑승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했다. 멘토인 어린이들은 버스 호출 앱인 똑타 앱활용 방법을 어르신들에게 설명한 후 옆에서 어르신들이 직접 버스를 호출할 수 있도록 도왔다. 호출한 버스가 도착한 후에는 아동과 어르신 모두가 탑승해 고촌역에서 김포현대프리미엄아울렛까지 이동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 참가자들은 어르신들의 멘토가 되어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공유하며 긍정적인 자아 형성은 물론 자존감을 높일 수 있었다. 또한 어르신들은 똑타앱 이용 방법을 배워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약속한 시각에 탑승하는 방법을 터득하는 등 스마트폰과 디지털 플랫폼 사용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 특히 이번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핸드폰으로 버스를 호출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워했으며, 똑버스의 편리함에도 감탄했다.

이관호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맞잡고 교육은 아동과 어르신들이 새로운 관계로 우정을 쌓고 디지털 활용 능력에 대한 높은 자신감을 얻는 소중한 시간이었다앞으로도 디지털 기술 활용을 중심으로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세대를 더욱 가깝게 만들고 김포시민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