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김포 세계인 큰잔치’9월 24일로 개최 연기
제16회 ‘김포 세계인 큰잔치’9월 24일로 개최 연기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9.1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는 제16김포 세계인 큰잔치924(일요일 13)로 일정을 연기하여 개최한다고 밝혔다.

당초 91713시부터 18시까지 운양동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 본 행사를 열기로 계획하였으나, 기상청이 917일 당일 강우(降雨) 예보를 발표함에 따라, 시민의 안전사고 발생 등을 우려하여 부득이 연기 추진하기로 한 것이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이 행사는 내·외국인 주민이 서로의 문화와 생각을 공유하고 이해하기 위해 마련된 소통의 장으로 기획되었으며, 시는 축사와 환영사가 없는 간소화된 기념식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구성할 계획이었다.

시 관계자는 부득이 일정을 연기한 것에 대하여, 김포시민들께 혼선과 불편을 끼쳐 대단히 송구스럽다.”, “계획했던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은 924일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행사 당일 13시부터 16시까지는 세계 15개국 이상의 음식과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16시부터는 다국적 김포시민의 가두행진을 시작으로 KBS 간판 아나운서 김현욱 씨가 사회를 맡아 기념식 및 세계 댄스 페스티발(World Dance Festival)이 진행된다.

국악인 양은별 씨의 축하 무대를 비롯, 다국적 아이돌 그룹 블랙스완판타스마코리아, 쿨레칸 등 세계의 화려한 댄스 공연과 함께 김크림의 디제잉으로 이날 행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