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체험전시 개최
김포문화재단, 체험전시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9.1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의 정취를 오감으로 느끼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전시

김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에서는 전통과 자연의 정취를 오감으로 느껴보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체험전시 <한옥마을 감각하기>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미디어·영상 아트 그룹 아리송미디어디자인팩토리(이하 아리송)가 참여했다. 아리송 작가그룹은 전통과 현대, 자연과 기술이 융합된 김포 한옥마을의 독특한 정취를 담은 작품 4점을 선보인다.

창작3동에는 작가의 대표 참여형 작품인 <그린웨이브 그린위브>, 창작4동에는 한 해의 시간 흐름을 색의 변화로 나타낸 <자연의 길>을 선보인다. 창작5동에는 전통놀이인 제기차기를 인터랙티브로 즐겨보는 <파핑코인스>와 현대의 식문화를 재미있게 보여주는 <한끼밥상>이 전시된다.

한옥마을 관계자는 김포 한옥마을은 모담산과 전통한옥, 아파트와 산책로 등이 함께 어우러진 공간으로 특히 가을에는 고즈넉한 정취를 즐기러 많은 시민이 찾는다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인상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특별한 체험전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919일부터 1119일까지 약 2달간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월요일은 휴관이나 추석 연휴와 개천절 등 가족들이 모이는 공휴일에도 운영할 예정이다. 923일에 한옥마을에서 진행하는 가을 축제 기간에 전시에 참여하는 관람객에게는 먹거리에 사용할 수 있는 엽전을 준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cf.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