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영유아 발달 정밀검사비’ 지원
김포시, ‘영유아 발달 정밀검사비’ 지원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9.2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보건소가 발달장애 영유아의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위해 영유아 발달장애 정밀검사비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영유아의 건강검진 효과를 높이는 한편 발달장애 판정을 받은 영유아를 장애아동 재활사업과 연계해, 발달장애나 뇌성마비 등 영유아의 장애 유병률을 낮추기 위해 추진된다.

지원대상은 영유아건강검진 발달평가에서 심화평가 권고를 받은 영유아로, 의료수급권자·차상위계층 또는 건강보험료 부과금액 하위 80% 이하인 자가 대상이 된다.

지원금액은 의료급여 수급권자·차상위계층의 경우 최대 40만원, 건강보험료 부과금액 하위 80% 이하인 자는 최대 20만원이며, 발달장애 정밀검사에 필요한 검사비 및 진찰료에 대한 부분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부터 관내에 5개의 정밀검사 의료기관이 지정돼 예약 시간 단축과 접근성이 좋아져 영유아 가정에 편리성을 더하게 되었다. 김포시 정밀검사가 가능한 의료기관은 김포우리병원(걸포), 김포아이제일병원(구래), 한강아이제일병원(운양), 아이클소아청소년과의원(장기), 우리소아청소년과의원(구래)이 있다.

지원조건은 해당 차수의 영유아 건강검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이내에 영유아 발달장애 정밀검사를 받은 경우로,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보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보건소 모자보건팀(031-5186-415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