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번일 차량 화재 진압한 김포소방서 우민철 소방교
비번일 차량 화재 진압한 김포소방서 우민철 소방교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09.2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 사고현장 앞에서 소방관은 휴무일도 없다.’

그래도 아직은 살만한 세상인가 봅니다. 교통사고 현장을 마주치는 순간 저는 당연히 행동으로 옮겼지만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대응에 너무나 감동을 받았습니다

지난 92215:38경 김포소방서 우민철 소방교가 고양시 한 도로를 지나가던 순간 차량 단독 교통사고 현장을 목격하고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를 무사히 끝마치고 한 말이다.

우 소방교는 아내와 3살짜리 아들과 함께 차로 이동하던 중 단독 사고로 인해 화재가 난 차량을 발견했다.

사고를 목격한 순간 아내에게 119신고를 부탁하고 우 소방교는 망설임 없이 차량용 소화기를 들고 화재를 진압했다. 진압 후 사고 차량 운전자를 안심시키고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였다. 화재 현장에 많은 시민들이 차량용 소화기를 이용해 진압에 적극 동참했다.

사진중앙흰색반바지 우민철소방교

우 소방교와 시민들의 발 빠른 대처에 운전자는 크게 다치지 않고 차량 화재는 순식간에 진압됐으며 주변 목격자들의 걱정 어린 한숨은 금세 안도로 바뀌었다.

마지막까지 현장에 남아있던 우 소방교는 상황실 상황전파 및 현장에 도착한 관할 소방·경찰에게 인계 후 자리를 떠났다.

우 소방교가 비번 날 화재를 진압한 것이 처음이 아니다. 올 초 17일 순천에서 여수 방향 전용도로에서 트레일러 화재를 목격하고 차량용 소화기를 이용해 큰 피해를 막은 사실이 있다.

우 소방교는 임용 후부터 지금까지 항상 차량용 소화기를 차량에 여러 대 구비하고 있는데 그 덕에 갑작스러운 사고에도 잘 대처할 수 있었던 것 같다많은 시민들이 모두의 안전을 위해 차량용 소화기 비치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