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생활 속 도시농업 활성화 교육 개강
김포시, 생활 속 도시농업 활성화 교육 개강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0.0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농업기술센터가 도시농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유형의 도시농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생활 속 도시농업 활성화 교육을 104일부터 128일까지 김포시민 47명을 대상으로 2개월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도시농업에 관심을 가진 김포시민들이 도시농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유형의 도시농업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농업지식에서부터 유형별 도시농업 체험교육까지 다양한 도시농업 활동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텃밭경작 활동 유무를 기준으로 교육생을 모집하여 기초과정 24, 심화과정 23명의 교육생이 선정됐다. 교육은 과정별 10회씩 주 1회 운영되며 기초과정에 선정된 교육생들은 텃밭설계, 채소작물에 대한 이해, 작물생육이론, 관련 농장 현장견학 등 텃밭 경작활동에 필요한 지식 및 기술 전반에 대하여 배우게 되며, 심화과정 교육생들은 생활원예 등 다양한 도시농업 활동을 경험 할 수있도록 하여 4계절 내내 도시농업 활동이 가능하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이인숙 농업진흥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김포시민들이 다양한 도시농업 활동을 접해보고 이를 계기로 도시농업의 다원적 가치를 도시민들에게 널리 알려 도시농업을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