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틈새 돌봄의 시작
양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틈새 돌봄의 시작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0.13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복 도시락·사랑 밑반찬 나눔

김포시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두정호, 김동준)는 지난 122023년 하반기 사랑나눔 행복 도시락’, ‘행복담은 밑반찬 나눔사업을 개시했다.

저소득 어르신 중 밑반찬이 필요한 30가구에게 12월까지 총 10회 지원되며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60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대상자를 선정하는데 중점을 뒀다. 양촌읍 저소득 어르신 중 북부노인복지관 밑반찬 지원 서비스 대기자는 80명에 육박한다. 그 중 요양보호사가 파견되는 가구를 제외하고 1:1 전화상담을 통해 서비스가 꼭 필요한 30가구를 선정했다.

도시락 및 밑반찬은 밥, (찌개) 3~4종의 반찬이 새벽 배송을 통해 매주 목요일 대상 가구에 전달되며 서비스 제공 여부 및 안부 확인은 협의체 위원들이 당일 오전 확인할 예정이다.

두정호 양촌읍장은 밑반찬 서비스를 받기 위해 2년 이상 대기해야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사업이다.”라며 앞으로도 주변을 돌아보고 틈새 돌봄 가구 발굴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으며

김동준 민간위원장 또한 노환 및 거동불편 등으로 한 끼 해결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양촌읍만의 특화된 복지사업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