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정수장 및 모담2배수지 신설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제2정수장 및 모담2배수지 신설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0.3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 설계 및 인허가 완료 계획, 단순 양적 증설 넘어 양질의 공급 시설으로

김포시가 70만 대도시를 향한 2정수장 및 모담2배수지설치를 위한 본격 논의에 나섰다.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소장 박정우)는 지난 30일 사업소 본관2층 회의실에서 2정수장 및 모담2배수지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박정우 소장을 비롯한 관련 부서장 및 용역사가 참석했으며, 용역사의 그동안 추진 성과 보고, 토론 및 의견 제시, 질의응답 등 향후 과업의 진행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포시 맑은물사업소는 각종 개발계획에 따른 인구 증가에 발맞추어 20226월에 고촌3정수장을 준공하여 총 223천톤의 양질의 상수도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2020년 김포시 수도정비기본계획 변경을 통해 장래 목표인구 60만명의 생활용수 공급이 가능하도록 계획을 수립, 금번 제2정수장 및 모담2배수지 설치를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를 추진중이며 2024년 설계 및 인허가를 완료할 계획이다.

맑은물사업소 박정우 소장은 오늘 중간보고회에 나온 여러 가지 의견들을 반영하여 추후 내실 있는 최종보고서가 나오길 바란다며 2정수장, 모담2배수지 신설은 인구 70만 시대를 준비하는 김포시에 꼭 필요한 중점 사업이다. 단순한 양적 증설에 그치지 않고 안전하고 깨끗한 양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시설 계획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모아 힘써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