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한파 대비 수도계량기 동파 대책 추진
겨울철 한파 대비 수도계량기 동파 대책 추진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1.0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수도계량기 보온 조치 등 동파 방지 철저 당부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소장 박정우)는 겨울철 수도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겨울철 한파 대비 수도계량기 동파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홈페이지에 겨울철 상수도시설 관리 안내문을 게시하고,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홍보물 배포와 현수막 게첨을 통해 동파 피해 예방을 위한 주민 행동 요령을 홍보할 계획이다.

수도계량기 동파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에어캡으로 수도계량기를 감싸고 계량기함에 보온재를 채워 넣어 찬바람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집을 장기간 비우거나 동파가 우려되는 혹한기에는 수도꼭지를 조금만 열어 물이 조금씩 흐르도록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계량기 및 수도관이 얼었을 때는 50이상의 뜨거운 물을 바로 부으면 파열될 위험이 있어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거나 미지근한 물로 점차 따뜻하게 녹여야 한다.

계량기 동파가 발생하였을 경우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수도과 수도요금팀(031-5186-4442)으로 신고하면 된다.

박정우 맑은물사업소장은 "겨울철 한파로 인해 수도계량기 동파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김포시 맑은물사업소에서도 수도계량기 동파 피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