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향산중학교 신설로 과밀학급 해소한다!
김포교육지원청, 향산중학교 신설로 과밀학급 해소한다!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1.0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산중 대체이전 경기도교육재정투자심사 통과
◦ 2027년 3월 김포 향산지구 내 30학급 규모로 이전 예정
◦ 향산중 신설대체이전을 통해 과밀학급 해소 기대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리)111일 개최된 제6(정기) 경기도교육재정투자심사에서 김포 향산지구 내 위치한향산중 신설대체이전안건이 적정으로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향산중 신설대체이전20209월 개교한 향산초중통합운영학교(이하 향산초)의 향산중학교를 신설하여 이전하는 것으로, 20273월 일반 27학급, 특수 3학급, 30학급으로 개교할 예정이다.

김포시 고촌읍은 서울과 매우 가까운 지리적 이점과 지속적인 공동주택 개발사업에 따른 인구 유입으로 교육시설 확충이 절실한 지역이다. 이번 향산중학교 신설대체이전 심사 통과로 학군 내 과밀을 해소하는 동시에 중학생 배치 여건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교육지원청은 향후 김포한강시네폴리스 조성에 따른 학생 증가를 감안하여 중학교 분리 이전 계획을 수립하고, 향산지구 공동주택입주에 따른 적기 학생 배치를 위해 향산초중 통합학교를 설립하였다. 그러나 개교 후 고촌지역 내 지속적인 학령인구 증가로 과밀현상이 심각하여 학생들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분리 이전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 51회 학교설립계획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향산중 분리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고 그 결과 6개월 후인 2023111일자로 향산중학교 신설대체이전이 확정되었다.

김영리 교육장은 부임 후 2달 만에 고촌중학군 내 교육공동체가 원하는 향산중학교 신설대체 이전 사업이 투자심사를 통과하여 감회가 남다르다. 과밀 해소를 위해 향산중 신설대체이전 사업이 투자심사를 통과하기까지 많은 도움을 주신 교육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