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고 김포동문회, 이웃사랑 나눔 봉사활동 펼쳐...
부천고 김포동문회, 이웃사랑 나눔 봉사활동 펼쳐...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1.0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고등학교 김포동문회(회장 권병철)가 지난 4일 하성면 후평리에서 이웃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15명의 동문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하성면 후평리에서 홀로 지내는 어르신의 집을 방문해 낡은 벽지와 장판, 오래 사용해 작동이 잘 안되는 냉장고를 회원들이 마련한 새 냉장고로 교체하고 집안 곳곳에 방치된 각종 쓰레기 등을 처리했다.

특히 이날 봉사활동에는 집안 내 쌓여있던 온갖 쓰레기들을 회원들이 치우는 모습을 보고 이웃 주민들도 함께 동참해 일사분란한 작업이 이뤄졌다.

아침부터 해 질 녘까지 진행된 이날 김포동문회의 봉사활동에 독거노인인 김 모 어르신은 별말 없이 눈물만 글썽였으며, 봉사활동에 같이 참여한 한 이웃 주민은 “TV에서만 보던 집 고쳐주기 등 봉사활동을 이렇게 우리 마을에서 직접 보니 새롭다그동안 몇몇 주민들이 조금씩 도와주기는 했으나 엄두가 안 나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동문회원들이 나서주셔서 묶은 체증이 풀리는 것 같다.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권병철 부천고 김포동문회장은 매년 정기적으로 김포동문회에서 집 고쳐주기 등 봉사활동을 해 왔는데 최근에는 코로나19로 활동이 이어지지 못했다오랜 전통을 되살리고 이어나가 우리 주변의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힘이 되는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천고 김포동문회는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자연정화 활동 및 독거노인 집 수리 등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지역에 훈훈한 미담을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