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고,‘2023년 소프트웨어 페스티벌 AISW 창의융합 해커톤 ’참가
사우고,‘2023년 소프트웨어 페스티벌 AISW 창의융합 해커톤 ’참가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1.0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소프트웨어 페스티벌 AISW 창의융합 해커톤 참가
◦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문제 해결 프로젝트 진행

김포교육지원청 사우고등학교(교장 황선숙)는 지난 3일과 4, 이틀에 걸쳐 김포시, 고양시, 파주시 중학생,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3년 소프트웨어 페스티벌 AISW 창의융합 해커톤에 참여했다.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분야의 체험 교육 기회 확산과 지역 사회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역량을 강화 및 창의 융합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열린 이날 캠프에는 김포시, 고양시 및 파주시에서 중학교, 고등학교모두 포함하여 총 14개 학교, 95명의 학생이 참석다.

사우고등학교에서 캠프에 참여한 3명의 학생들은 사전에 교내 캠프로 로봇 프로그램에 대한 기초를 학습하고, 인공지능 로봇을 활용한 생활 속 문제해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모둠원들과 협력해 문제를 해결하고 함께 공유하는 경험을 가졌다.

이번 창의융합 해커톤 캠프에서는 교내 캠프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타학교 학생들과 아이디어를 교류함으로써 컴퓨팅 사고력과 함께 협업적 사고력을 다양한 방법으로 증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2학년 황선우 학생은 이번 캠프에 참여하면서 인공지능 로봇을 좀 더 깊이 있게 다뤄 볼 수 있어 재밌었고, 다른 학교 학생들과 아이디어를 교류 및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다음에도 이런 행사가 많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사우고등학교 이향우 교사는 "서로 다른 지역의 중학교, 고등학교의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 함께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 학생뿐만 아니라 김포시, 고양시 및 파주시 정보 교사들과 연합하여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운영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사우고등학교는 2023년도 경기도교육청 AI 활용 맞춤형 교육 시범학교로 지정되어교육과정운영에AI 기반교수·학습코스웨어에듀테크활용을통한교수·학습설계실행으로학생들의학습능력향상에힘쓰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