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명초, “IB를 말한다”전문가 특강 개최
김포대명초, “IB를 말한다”전문가 특강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1.0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대명초등학교(교장 이옥규)는 지난6일 김포교육지원청에서 김포 관내 초,,고 교직원과 학부모 약 60명을 대상으로 IB 교육 특강을 개최했다.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국제 바칼로레아)은 스위스 비영리 교육재단 IBO가 주관하는 교육과정으로 토론과 발표 중심의 수업을 통해 학생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높이는 등 개인 역량을 키우는 교육이다.

2023학년도 경기도교육청의 IB 관심학교로 선정되어 IB 교육을 연구하고 있는 김포대명초는 김포 지역에서 IB 교육에 대한 관심과 저변을 넓히고자 국내 IB 교육 최고 전문가인 교육과혁신연구소의 이혜정 소장을 초빙하여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였다.

강연에서 이혜정 소장은 ‘IB 교육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하며, "대한민국의 입시 교육이 창의적인 사고력을 요구하는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데 한계가 있다. '집어넣는 교육'을 넘어 학생 각자의 관점과 생각을 '꺼내는 교육'으로 평가 패러다임의 전환이 필요하며, IB 교육이 해법을 제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석한 학부모는 “IB 학교에 학생을 진학시키고 싶은 생각이 있지만 김포에 아직 IB 인증학교가 없다고 들었다. IB의 저변이 확대되어 집 근처에도 우리 아이가 다닐 수 있는 IB 학교가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이옥규 교장은 현 시점이 우리 모두가 고민하고 있는 21세기의 미래역량인 비판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 의사소통 능력, 협업 능력을 길러주는 수업을 하고 그에 맞는 평가로 연결하는 IB 교육에 대한 관심을 가질 때이다.”라고 말했다.

IB 교육을 향한 김포대명초의 발걸음을 시작으로 김포의 많은 학교들이 IB 교육으로의 도전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