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도시재생대학 도시정비사업 과정’ 수료식 가져
김포시, ‘도시재생대학 도시정비사업 과정’ 수료식 가져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1.1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1일 김포아트홀에서 김포시 도시재생대학 도시정비사업 과정수료식을 진행했다.

노후 저층주거지 주민을 대상으로 도시정비사업에 대한 맞춤형 정보 제공을 통해 신속한 사업을 지원하고, 사업 추진과정에서 주민혼란과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과정은 114일과 11일 양일 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32명의 신청자 가운데 20명이 수료증을 받게 됐다.

도시정비사업의 이론과 실제 경험이 풍부한 고덕균 동서울대학교 교수 윤혁경 ANU건축사사무소 대표 장경철 도시디자인공장 대표 김범식 비엠도시건축사사무소 대표 김권규 법무법인 피앤케이 변호사 이인정 로안감정평가사무소 감정평가사 등이 강사로 나서 주민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

황원범 도시재생팀장은 재개발·재건축이 어려운 노후 저층주거지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소규모주택정비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검토 하겠다고 말했다.

구준회 김포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도시정비사업 과정은 주민들의 정비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업의 투명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진행됐다앞으로도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정비사업, 마을축제, 로컬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주제로 지역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과 함께 고민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