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구래초, 미래를 꿈꾸는 AI 진로 체험의 날
김포구래초, 미래를 꿈꾸는 AI 진로 체험의 날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1.1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변화하는 직업 세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진로 선택의 기초 능력 배양을 위한 다양한 AI 프로그램 운영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구래초등학교(교장 서재민)14일과 15일 이틀에 걸쳐 미래를 꿈꾸는 AI 진로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희망한 쪼물락 코딩, AI 큐브로이드, 오조봇, 핑퐁로봇 등 총 8개의 프로그램 전문 강사들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학생들에게 AI의 기초 원리를 지도하고 생생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였고 학생들이 2개 또는 3개의 프로그램을 스스로 선택하여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이 더욱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코딩앱을 익히고 블록을 조합하여 무선으로 움직이는 로봇을 만들어보는 큐브로이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코딩은 어렵다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늘 막상 움직이는 로봇을 만들고 직접 명령어를 입력해 보니 너무 즐거웠고 다음에는 다른 체험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서재민 교장은 미래의 변화하는 사회에 AI가 모든 삶의 일부가 될 것이며 AI와 관련된 직업을 선택하는데 오늘 진로체험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학교는 AI시대 학생이 창의적이고 주도적으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