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여성농업인 김장 나눔 실천
김포시 여성농업인 김장 나눔 실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1.1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기부문화 으뜸 여성농업인!-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창하)가 한국생활개선김포시연합회(회장 신순자)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통진읍 서암리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했다.

매년 김장철의 김치 나눔 행사는 김치 담는 기술을 전수하고 어려운 이웃에 일부 기부하여 사회에 봉사하는 활동이다. 이날 연합회는 단체의 공동텃밭에서 키운 채소로 30여 명이 참여해 배추와 순무 김치를 담고 김포시복지재단에 기탁했다.

또한 지난 10월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 김포농업 대축제와 연계해 한국생활개선김포시연합회 주관으로 순무김치 나눔 이벤트와 시민과 함께 하는 김장체험 및 나눔 행사를 추진해, 107가족 300명이 참여했으며 총 350kg의 김장김치를 김포시복지재단에 기탁했다.

신순자 회장은 특히 올해는 날씨가 고르지 않았고 농산물 가격이 많이 올라서 김장도 조금씩 담고 김치 기부도 줄었다고 들었다, “농업기관과 농촌지도자회(회장 김종찬) 단체의 도움으로 여성농업인들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자부심을 느끼며 일한다. 앞으로도 전통음식 기술 전수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황창하 소장은 집안 김장으로도 힘드신데, 연말 지역 나눔 김장 봉사에 참여하신 여성농업인들의 따뜻한 마음과 활동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격려하며,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는 농업단체를 지속 지원하고 소중한 마음을 전달하는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문의는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031-5186-4337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