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곶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집 치워주기 특화사업 추진
월곶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집 치워주기 특화사업 추진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1.1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의 클린한 집(家)사 되어드릴게요

월곶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오규, 민간위원장 이용덕)는 지난 1116일독거노인 집 치워주기(사업명: 당신의 클린한 집()사가 되어드릴게요 특화사업)를 추진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집으로 재탄생시켰다.

이번 사업의 수혜 대상자는 지체(상지기능) 심한 장애로 힘들어하시는 기초생활수급자 홀몸노인으로 수납공간이 부족하여 물건들이 정리되지 않은 채 방치되어 있었으며 바퀴벌레 등 해충으로 위생환경이 취약하여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비가 내리는 초겨울의 추운 날씨에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관내 하수구 수리전문가 등 10여명이 청소와 정리정돈, 막힌 배수구 수리에 힘을 보탰으며 사업비를 활용하여 수납 가구와 고장난 전기밥솥, 식기류 등을 지원하였다. 한편, 해충 방역을 위해서는 관내 자활청소기업을 통해 2회에 걸쳐 가구의 방역 및 소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덕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지내시길 바란다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원활하게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보람되고 함께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장오규 월곶면장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우리의 이웃이 소외되지 않고 안전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섬세하고 적극적인 복지를 구현하는데 계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월곶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보건, 주거 등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운영되는 민·관 협력기구로 복지자원의 효율적 활용으로 각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