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산초, 가족과 함께하는 디지털 역량 강화 캠프 개최
향산초, 가족과 함께하는 디지털 역량 강화 캠프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1.2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사와 가족이 함께하는 새로운 형태의 교사 연수
◦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디지털 시민교육 역량 강화해 역량 교육 활성화 기대

향산초등학교(교장 민혜영)는 지난 18일 토요일 경기 교사 가족 47명이 참여한 가족과 함께하는 디지털 역량 강화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김포디지털시민교육연구회와 김포AI로봇교육연구회 소속 교사들이 다양한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메타버스 속 디지털 시민 찾기, 햄스터봇과 함께하는 저작권 이야기, 몸으로 디지털 시민을 그려요, 3D펜으로 표현해요, 스트릿 로봇 파이터, 나는 디지털 크리에이터의 6개 부스를 운영했다.

각 부스들은 디지털 역량 영역 6가지를 균형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고 교사인 학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며 디지털 시민역량과 창의 역량을 기를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이번 캠프를 기획한 최상현 교사(향산초)일반적인 디지털 역량 교사 연수는 수업과 업무에 지친 선생님들에게 부담감으로 다가와 적극적인 참여가 어렵다. 이번 연수는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디지털 역량을 기를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여러 교육 현장에서 디지털 역량 교육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캠프에 참여한 김명수 교사(보름초)디지털 시민교육을 다양한 디지털 활동과 연계해서 부스를 운영한 부분이 좋았고 학교에서 적용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이내준 교사(신곡초)모든 프로그램이 유익했고,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게 참여했다. 즐거움만이 아니라 학부모 역량강화에도 도움이 됐다.”고 강조했다.

임도윤 학생(청수초 1학년)메타버스 속에서 정해진 미션을 해결하는 것이 게임 같아서 신기했고, 재미있었다. 카메라 앞에서 몸을 움직이면서 그림도 그려보고, 퀴즈를 맞추는 것도 재미있었다. 앞으로 계속하고 싶다.”고 즐거워했다.

민혜영 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학교현장에도 새로운 교육이 요구되고 있다.”"선생님들이 자발적으로 학생교육활동에 대해 연구하고 참여하는 모습은 우리나라 교육 발전을 이끄는 것으로 매우 큰 의미가 있다. 학교는 선생님들의 이러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바, 자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디지털 시민교육을 위해 노력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