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산중, 다양한 체험하며 디지털 창의역량 쑥쑥!
향산중, 다양한 체험하며 디지털 창의역량 쑥쑥!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1.2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디지털 창의역량 실천학교 선정되어 운영
◦ 학생 대상 SW 활용 연수, 다양한 디지털 체험활동, 전 교과 디지털 활용 수업 등 진행
◦ 다양한 디지털 체험 활동으로 학생들의 디지털 활용 능력 및 디지털 창의역량 향상

향산중학교(교장 민혜영)는 지난 3월부터 학생들의 디지털 창의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디지털 체험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향산중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선정한 ‘2023 디지털 창의역량 실천학교로 모든 교과와 연계하여 AI원리를 배우고, 디지털 환경 및 AI활용 수업을 통해 디지털 소양을 키우는 교육을 운영하였다.

다양한 발표 수업이 이루어지는 중학교 수업과정에 익숙하지 않고 스마트폰 사용으로 컴퓨터 활용이 미숙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표 자료 제작에 필요한 한쇼 PPT 제작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사들은 학생들의 디지털 창의역량을 길러줄 수 있는 최적의 수업 자료를 개발하고 이를 수업에 적용하였다. 학생들은 스마트폰 센서, AI, 메타버스 등을 이용한 디지털 기반 수업을 통해 디지털 기술 활용 능력 및 협업 능력, 디지털 윤리 의식을 기를 수 있었다.

학생들은 창체(창의적체험학습) 시간에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 코딩 수업 활동을 경험하였다. 5월에는 학교 전체 시설에서 우리 학교 놀이터라는 AR 체험을 진행하였다. 8월에는 1, 3학년은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에서 피지컬 교구를 활용한 코딩 체험을 2학년은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드론 조립, 아두이노 로봇, 3D 설계와 프린팅, 디지털 영상촬영 제작 체험을 진행하였다. 10월에는 교내에서 드론, 큐브로이드, 로봇 등의 디지털 부스 체험을 진행하였다. 이런 다양한 디지털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디지털 기기 활용 능력 및 SW 활용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여러 디지털 체험활동에 참여한 3학년 학생들은 학교에서 이런 경험을 해서 좋았다. 더 많은 디지털 체험활동을 했으면 좋겠다. 이런 체험을 통해 디지털 활용 능력이 향상되는 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향산중학교는 교과 교육과정 내 AI·디지털 기반 수업 실천으로 학생들의 디지털 기초 소양 교육에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