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금빛초 학부모회, 친환경 라탄 공예 연수 실시
김포금빛초 학부모회, 친환경 라탄 공예 연수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1.2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을 엮다’를 주제로 친환경 재료인 라탄을 활용한 공예 연수 실시
◦ 본교 학부모들에게 환경에 대한 관심과 교육의 기회 제공

김포금빛초등학교(교장 김정도) 학부모회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친환경 재료인 라탄을 이용한 공예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속 가능한 발전과 환경 보호에 큰 관심을 갖고 실천하는 본교 학부모회 대의원회의 의견에 따라 실시되었다. 지난 714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며 나를 위한 가방 만들기를 주제로 일회용품이 아닌 실매듭을 활용한 마크라메 연수에 이어서 진행된 두 번째 친환경 연수이다.

자연을 엮다를 주제로 진행한 본 연수는 특히 본교 학부모회에서 직접 강사를 섭외하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친환경 재료를 선정하며, 환경 사랑의 마음을 학부모들이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자체적으로 준비하여 실시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많은 공예활동에서 이용되는 일회용품 재료가 아닌 자연을 닮은 친환경 재료를 사용하는 연수여서 더욱 의미 있었다. 환경에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라며 큰 만족도를 보였다.

학부모회는 앞으로도 계속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김포금빛초등학교 교육 공동체가 환경을 소중히 여기고 지속 가능한 생활을 지향하는 친환경적인 생활을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정도 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본교 학부모들이 친환경 소재에 관심을 갖고 공예 작품을 만들며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 더불어 이러한 관심과 연수 경험이 가정에서의 친환경 생활 실천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