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 읍·면·동 재난안전통신망 갖춰 더 안전한 김포시 만든다
14개 읍·면·동 재난안전통신망 갖춰 더 안전한 김포시 만든다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1.2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안전통신망 핫라인 시범 활용 중인 김병수 시장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 14대를 구매해 14개 읍··동에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시의 재난 대응능력을 한층 강화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더욱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재난안전통신망(PS-LTE)2014년 세월호 사고 이후 필요성이 부각, 긴급 상황 발생 시 공공ㆍ민간기관이 신속하게 공동으로 대응하고자 2018년부터 운용 중인 통신망이다.

현재 시에서 주관하여 운영하는 재난안전통신망 활용 핫라인에 참여 중인 기관은 시(안전담당관), 김포경찰서, 김포소방서, 인천해양경찰서, 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 육군 제3765부대 , 해병대 2사단, 한국전력공사 김포지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부천김포지사, 한국가스공사 인천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포시보건소, 서울국유림관리소, 김포골드라인운영등 총 15개 기관이다.

구매 예정인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는 14개 읍면동 재난담당자에게 지급, 이를 통해 각 읍··동에서 발생하는 재난 상황을 재난안전통신망 활용 핫라인에 참여 중인 기관들이 신속하게 파악하고 공동으로 대응해, 더욱 안전한 김포시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김광식 안전담당관은 "재난안전은 시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로,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김포시의 재난 대응능력을 한층 강화하고, 모든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김포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