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3회 김포시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 ‘김포관내 일반고입 선택 설명회’ 운영
2023년 제3회 김포시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 ‘김포관내 일반고입 선택 설명회’ 운영
  • 김포데일리
  • 승인 2023.11.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지난 1125(토요일) 김포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김포관내 일반고입 선택 설명회를 운영했다.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는 김포시 청소년 및 학부모님들에게 김포관내 상황에 맞는 정확한 진로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번 설명회 또한 고교 비평준화 지역인 김포시의 실정에 맞춘 설명회라고 할 수 있다.

금번 설명회는 변화하는 대입의 이해’, ‘나에게 맞는 고등학교 선택 방법’,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이라는 3가지 주제 특강으로 이루어졌다. 마지막에는 전문MC가 진행하는 질의응답시간을 갖었다. 이 시간을 통해 참여자들은 구체적인 질문들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님들께서는 ‘3명의 강사분이 설명해 주셔서 비교해 가면서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설명회 준비가 잘 되었음이 느껴지는 매끄러운 진행이었다. 예비 고1 엄마로서 이번 설명회가 진학과 입시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의견을 남겼다.

이번 설명회로 2023년도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 사업은 종료되었다. 본 사업은 올해 연간 총 7개의 주제로 3회에 걸쳐 운영됐다. 그 중 1(7, 2023 수시지원전략)와 이번 3회가 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그 외는 온라인(유튜브 영상 게재)으로 운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